1.큰 서점에 가서 당신은 상권, 연인은 하권을 읽고 나와 서로 읽은 내용을 애기해 준다. 2. 양력 5월5일 어린이날, 놀이터에 가서 시소와 미끄럼클을 탄다. 그날 하루 동심으로 돌아가 본다. 3. 연인 집 근처 24시간 편의점에서 새벽 3시 33분에 만나기로 약속한다. 왜?
4. 10원짜리 동전 4,000개를 넣은 커다란 꿀꿀이 저금통을 안겨주며 [전화해!]
5. 겨자 맛 같은 여자가 되려고 애쓴다. [ 톡 쏘는 여자]가 되라는 말씀.
6. 전통찻집 [토.아트]는 우리차를 마시며 도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데이트 공간이다. 7. 대한민국에서 파는 껌이란 껌은 종류별로 모두 한 통씩 사 모아 연인에게 선물한다. 그래 봤자 한 2만원?
8. 총이 있다면 죽이고 싶은 사람 이름 세명만 대기. 잘 생각해봐라.. 아마 있을 것이다. 9. 오락실에 나란히 앉아 둘이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을 즐긴다.
10. 당신 생일날 연인에게 선물을 한다.
"나로 하여금 태어난 기쁨을 느끼게 해줘서 정말 고마워.."
11. 신문에 실린 재미난 해외 토픽 기사를 화제로 삼는다.
12. 지하철이 복잡할 땐 따로 따로 서서 가기. 그래야 자리 잡기가 더 쉽다.
13. 축제 땐 연인을 5백원 받고 파트너 없는 친구에게 빌려 준다.
14. 슈퍼에 들러 똑같이 생긴 컵과 치솔을 산다.
"이를 닦을 때마다 서로 생각하기" 매달 첫째날 슈퍼에서 만나 새치솔을 산다.
15. 서로 스냅사진을 찍어준다.
16. 연인과의 통화 내용만 메모하는 노트를 따로 준비한다.
17. 충전된 전기 에너지가 모두 소모돼 통화가 불가능해질 때까지 무선 전화기로 몇 시간이고 수다떨기. 18. 연인의 질투 심리를 역이용한다.
"K가 날 좋아하는 눈치던데 한 번 만나줘 말어..!"
19. 매주 월요일마다 연재 편지를 보낸다.
첫째주엔 "나는", 둘째주엔 "너를", 셋째주엔 "사랑해...!".
20. 점심시간에 잠깐 데이트. 막간을 이용해 삐삐 친다.
21. 미래상황에 대해 얘기한다.
22. 연인의 약점을 반대편에서 바라보기. 뚱뚱한 건 복스럽게, 키 작은 건 아담하게..
23. 고민스런 시절, 기댈 수 있는 어깨가 되어준다.
24. 연인 이름으로 예쁜 도장을 새겨 준다.
"이담에 쓸일이 생길거야. 이를테면 혼인신고에.."
25. 그녀 앞에서 잘난 척 오도방정(?)을 떤다. 브레이크 댄싱, 공중제비넘기, 물구나무 서 보이기. 26. 크리스마스 트리를 함께 꾸민다.
27. 잡지나 스포프 신문을 읽다가 재미난 유머가 눈에 띄면 연인에게 편지로 보내 주기. 28. 첫눈 오는 날 연인에게 첫번째 전화를 건다.
29. 시계를 바꿔 찬다. 서로의 시간을 저당 잡힌다.
30. 길가다 여자들을 흘끔흘끔 곁눈질 한다. 그리고는 삐져있는 연인에게 " 아무리 봐도 너만한 여자가 없어..!" 31. 감정이 조금 시들해졌을 즈음 처음 생각을 해본다. 처음 연인이 당신에게 무엇이었나를, 어떤 의미, 어떤 존재였는가를..
32. 쑥스러운사랑 고백이나 화해의 말은 소리샘을 이용해 메시지를 남긴다.
33. 연인이 사준 곰인형과 한 침대에서 잠 자기.. 연인이 잘해 줄 땐 안아 주고 뽀뽀해 주지만. 그가 당신을 화나게 했을땐 막 때려 주고 발로 차고 침대에서 내쫏는다. 34. 아무 약속 없이 연인 집 앞이나 학교 앞 앞에서 무턱대고 기다린다.
35. 가로등 아래서 멋지게 포옹하기. 영화 속 주인공들 뺨칠 정도로.
36. 여자인 당신이 그날의 모든 데이트 비용을책임진다. 집에 가는 그에게 토큰 하나까지 줘 보낸다. 37. 여름엔 캔커피 하나씩 뽑아 들고 시원한 좌석 버스에서 데이트를 즐긴다.
38. 밑도 끝도 없이 성질을 낸다.
39. 삐삐로 둘만 아는 비밀 암호를 약속한다.
40. 거리에서 만난 불자동차 뒤를 따라가 본다. 재미난 구경거리가 기다리고 있으리라. 41. 여자는 "사랑한다"라는 말에 약하고 남자는 "믿는다"라는말에 약하다.
42. 공통된 취미를 가져라. 서로 맞추려고 노력하라. 행복한 연애의 기본 메뉴다.
43. 24시간 편의점에서 라면과 커피를 마신다.
44. 연인의 속마음을 읽고 싶다면 약속 장소에 친구를 대신 내보내라.
45. 여름 한낮 지하철 순환선 타기. 지루하면 플랫폼에 내려 자판기 음료를 꺼내 마신다. 46.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연인의 매력과 장점을 말해 연인을 우쭐하게 만들어 준다. 간접적인 사랑 고백이 때론 더 직접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47. 한 달 동안 읽은 책 중 가장 좋았던 책을 그 달 마지막 날 만나 서로 바꿔 읽는다. 48. 노트 한 권을 마련해 편지 대화 나누기. 이번에 당신이 편지를 써 온 노트를 다음번엔 연인이 답장을 써 온다.
49. 걸어서 부산&서울 시내를 돌아다닌다.
50. 꼭 만나야 맛인가! 전화 데이트를 한다.
51. 당신들만의 '카페'를 찾아내라.
52. 연인이 미쳐 생각지도 못한 부분을 칭찬한다.
53. 아주 큰 카드에 아주 작은 글씨로 몇 자 적어 써 보낸다. 백지를 보낸 게 아닌가 싶을 만큼 구석에, 아주 작은 글씨로.. 54 "널 사랑해" "널 믿어"란 말을 자주 자주 당신 연인에게 들려 주길.
55. "일요일 낮 12시에 전화할께"라고 말해 놓고는 일부러 안한다.
56. 최근의 베스트셀러를 읽고 침튀기며 토론해본다.
57. 연인이 데리고 나온 친구에게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관심보이기.. 적당히 질투심을 자극하는 것도 고전적인 연애의 손자병법..
58. 늘 청바지만 입던 여자라면 하루쯤 미니스커트 입은 모습을 보여준다.
59. 만난지 일년째 되는 날 처음 만났던 그 시간, 그 장소에서 그날 마셨던 차를 마시며 데이트하기. 60. 전화를 걸어 아무말 없이 그가 평소에 좋아하던 음악을 들려준다.
61. 당신의 연인이 전혀 상상하지 못할 기발하고 감동적인 일을 저지르라.
62. 엽서를 보낸다. 이렇게."엽서라서 남이 볼까봐 사랑한단 말은 차마 못쓰겠어.
63. 비오는날, 우산속!
64. 그녀에게 한 번쯤 당신의 거친 면을 보여 준다.65 "내일은 꼭 이 옷입고 나와야 돼."라고 말하며 연인에게 빨간색 티를 선물한다. 그리고, 당신은 그와 디자인이 똑같은 파란색 티를입고 약속 장소에 나간다.
66. 계약 연애하기. 계약 기간이 끝난뒤 상대가 마음에 들면 계약을 연기하고 마음에 없으면 미련없이 굿바이 한다. 67. 당신의 속마음을 들키고 싶다면? 일기장을 무심히 연인 주위에 놓아 둔다.
68. 다 쓴 편지를 가로 세로 몇 번씩 조각내 뒤죽박죽 섞어보낸다. 조각끼리 짜 맞추면 그제서야 사연이 나타난다.
69. 어느날은 말을 한마디도 안한다.
70. KISS의 느낌을 이야기 한다.
71. 용돈이 떨어진 연인과 짤짤이 하기.
|